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 주위에서 알뜰통신사에 대한 얘기를 많이 합니다. 그 동안 이동통신사 3사가 통신 요금을 너무 비싸게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는 얘기도 많이 있었습니다. 그로 인해 통신사에서 일하는 직원들의 연봉은 높아지고 이동통신사 3사의 규모는 더욱 불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왠만한 LTE무제한 요금제만 쓰려고 해도 5만원을 가뿐하게 넘어가는 가격을 보면서 부담이 늘어만 갔습니다. 카드값에 허덕이던 중 통신사 요금이라도 줄여보자는 생각에 이동통신사를 알뜰통신사로 바꿔본 후기를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결과를 먼저 얘기하자면, 저는 완전 대 만족입니다. 


KT M모바일 무제한 요금제 알아보기

KT M모바일로 이동

먼저 저는 예전에 신도림 테크노마트에서 핸드폰을 구매하면서 호갱을 당한 이후로 핸드폰은 중고거래를 통해 공기계만 구매하고 있습니다. 신도림 테크노마트나 강변 테크노마트 혹은 빠삭을 통해 저렴하게 개통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으나 너무 번거롭고 저렴한 가격이 뜨기만을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저는 중고나라에서 평균 시세의 중고 핸드폰을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통신사에 대한 제약도 없고 오히려 마음 편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그 대신 최신 핸드폰 유행을 따르지는 않고 있습니다. 현재 아이폰6S만도 3년째 사용하고 있으니까요. 그렇기 때문에 저는 LG U플러스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가족들이 모두 유플러스를 사용하고 있었구요. 


뉴스에서 접하기로는 알뜰통신사가 저렴한 이유가 다른 이유가 아닌 원래 이동통신사가 통신 요금 가격을 정할 때 무료 영화예매권이나 레스토랑 할인혜택 등이 모두 포함된 가격이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곧 이 말은, 모든 혜택을 다 누려야만 우리가 사용하는 통신 요금을 모두 사용하는 것이라는 말입니다. 저는 통신 혜택을 모두 찾아서 쓸 만큼 부지런하지도 않고 모든 통신 혜택을 꼽아가며 사용하지도 않습니다. 그저 통화하고 인터넷하고 문자보내고 이게 전부입니다. 따라서 알뜰통신사로 이동을 결심했습니다. 알뜰통신사도 유모비나 KT M모바일등등 여러 알뜰통신사가 있습니다. 유모비는 LG의 회선을 빌려다가 쓰고 M모바일은 KT의 회선을 빌려다가 쓴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결국 통화나 인터넷은 KT의 회선을 쓴다는 얘기입니다. 와이파이 또한 지하철에서 KT의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KT 엠모바일 무제한 요금제

여러 알뜰통신사의 무제한 요금제를 둘러보던 중 KT M모바일의 무제한 요금제가 가장 저렴하게 나와서 KT M모바일로 신청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데이터, 음성(통화), 문자 무제한으로 이용하는데 제휴카드만 발급받아서 자동이체만 신청하면 한 달에 무려 1만 5천880원에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 동안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쓰려고 5만원 넘는 돈을 들이던게 아까웠습니다. 그러나 이제라도 알아서 알뜰통신사로 이동하는 것에 감사하면서 신청했습니다. 이게 알뜰통신사는 회선을 빌려서 쓰기 때문에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고 흔히 이동통신사 3사에서 사용하는 뚜레쥬르 할인, TGI프라이데이 할인과 같은 혜택은 전혀 없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이런거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정말 만족합니다.



KT엠모바일 혜택

다른 알뜰통신사들은 어떤 혜택을 제공하는 지 모르겠으나 KT엠모바일을 신청하면 가입비와 유심비가 면제된다고 합니다. 더군다나 무약정으로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고 싶으면 언제든지 이동할 수 있다는 점과 올레 와이파이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제게 가장 큰 혜택이었습니다. 아무래도 데이터 무제한이기는 하지만 와이파이가 다운로드 속도가 더 빠르게 나오기도 하니까요. 제게는 큰 메리트는 없지만 KT엠모바일의 네비게이션인지 원내비도 무료로 데이터 차감없이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이기 때문에 그렇게 큰 장점은 없지만 혹시라도 무제한 요금제가 아닌 다른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요긴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알뜰통신사라도 이런 가격이 나올 수 있는 이유가 제휴카드를 발급받아 자동이체하여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KT M모바일 제휴카드

제휴카드는 다양하게 6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KB국민 KT M 모바일카드를 발급받았습니다. 전월 실적이 30만원 이상이어야 할인받을 수 있는 카드로 KB국민카드 이외에도 하나 SIMPLE LIFE카드가 할인 폭이 1만 8천원이고 이외에 카드들은 20%할인이나 캐시백 1만원, 5천원 할인혜택 정도가 있습니다. 하나카드나 KB국민카드 둘 중에 하나 발급받으셔서 자동이체만 연결해놓으면 통신요금을 대폭 할인받아 무제한 요금제를 1만 8천원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요한게 카드를 발급받고 난 후에 자동이체를 해당 카드에 연결해놓으셔야 합니다 카드 발급해놓고 자동이체 연결하지 않으시면 할인혜택을 받지 못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KT 엠모바일 무제한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신청방법도 간단하게 KT 엠모바일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무제한 요금제 신청하시면 유심칩이 우편으로 날라옵니다. 해당 유심칩을 끼우시고 고객센터에 전화하면 개통을 하실 수 있어요. 그 이후에 바로 제휴카드 발급받으셔서 실적만 쌓으시면 할인혜택을 받아 1만 8천원에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추천글

2018/09/28 - [분류 전체보기] - 개인채무 확인방법 알아보기

2018/09/23 - [분류 전체보기] - 캠코소액대출 자격 안내

2018/09/21 - [분류 전체보기] -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생계자금 지원 안내

2018/09/12 - [분류 전체보기] -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안내

2018/08/23 - [분류 전체보기] - 마이크레딧 무료신용조회 방법 안내

2018/09/19 - [분류 전체보기] - 신용회복위원회 탕감받는 방법 안내



반응형
댓글